문화/체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로보파크, 『로봇 인터랙티브 체험관』신설 운영
- 탑승형 우주선 VR 2종, 인터랙티브 모션 시스템 6종 등 선보여 -
 
황재웅 기자   기사입력  2020/10/13 [13:00]

▲ 부천로보파크, 『로봇 인터랙티브 체험관』신설 운영    

 

부천산업진흥원(부천로보파크)은 관람객들에게 현실감 있고 체험 가능한 로봇관련 기술을 보여줌으로써 부천이 로봇도시임을 대외적으로 널리 홍보하며 관람객의 만족도 증대를 위하여 탑승형 우주선 VR 2종 및 인터랙티브 모션 시스템 6종 등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부천로보파크 2층 상설전시장 내 구축된 VR체험관(162㎡)는 인터랙티브(상호작용)를 이용한 체험과 실감나는 VR(가상현실)을 동시에 체험하며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VR을 응용한 콘텐츠로는 탑승형(스페이스델타)와 우주선(퓨처라이드) 등 2종이 있다.

 

『스페이스델타』은롤러코스터,바이킹 등을 실제로 타는 듯한 느낌의 실감나는 체험이며『퓨처라이드』은 가상공간에서 거대 적함을 파괴하는 스릴감을 느낄 수 있는 체험이다.

 

인터랙티브를 응용한 콘텐츠로는 스케치아쿠아리움, 슈팅모션, 피싱모션, 탑블레이드 모션, 워크모션, 마스크모션 등 6종이다.

 

『스케치아쿠아리움』은 스케치봇이 로보파크 캐릭터의 그림을 그려주거나 또는 관람객이 원하는 그림을 직접 그려서 채색 후 스캔하면 바다 속에서 움직임을 보여주며, 『마스크모션』은 카메라 영상과 거리 인식을 이용해 동물, 꽃 등 다양한 가상의 마스크를 써보는 체험형(증강현실) 콘텐츠이다.

 

그 밖에 슈팅모션, 피싱모션, 탑블레이드모션, 워크모션 등도 모두 관람객이 가상현실에서 실제로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놀이형 콘텐츠로서 부천로보파크 관람객의 많은 호응을 기대하고 있다.

 

부천산업진흥원 이학주 원장은, 부천로보파크 전시관 재방문율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관람객 중심의 쌍방소통형 전시물 확충과 함께 스토리와 체험을 결합한 전시물을 지속적으로 설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로봇 인터랙티브 체험관 이용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천로보파크 홈페이지(http://www.robopark.org)를 참고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0/13 [13:00]   ⓒ 부천오늘신문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