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시 원미청정구역,‘청년 취창업트렌드 따라잡기’진행
실무멘토링 부트캠프 신규 프로그램 추가 진행…청년 취업 논스톱지원
 
황재웅 기자   기사입력  2020/10/13 [13:00]

▲ 청년 취창업 트렌드 따라잡기 포스터     ©부천시

 

원미도서관 내 원미청정구역은 오는 19일부터 `청년 취창업트렌드 따라잡기'를 신규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청년 취창업 트렌드 따라잡기'는 ▲청년 정책을 다루는 청년 정책트렌드 ▲취업 변화를 파악하는 청년 취업트렌드 ▲사장님이 되고 싶은 청년을 위한 청년 창업트렌드로 구성돼있다. 이중에서 원하는 분야를 골라 3주간 온라인으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외에 ‘실무멘토링 부트캠프’도 추가로 신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뷰티 마케팅에서 제품 디자이너 업무까지 10월부터 11월 초 5주간 온라인 인턴 체험이 가능하며, 각 부트 캠프마다 시작일이 달라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한편 기존 프로그램인 ▲면접‧취업 교육반 ▲금융멘토링-청년금융생활아카데미와 ▲온라인 취업캠프 등도 꾸준히 운영 중이다. 특히, 기존 프로그램 중 ▲너와나 톡톡과 금융 상담 ▲금융멘토링-내지갑상담 멘토링은 금융자산 계획부터 개인 상담을 원하는 청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원미도서관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 등으로 격변하는 시대를 앞서가길 원하는 청년에게 `청년 취창업 트렌드 따라잡기' 프로그램 등이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www.bcl.go.kr)를 참고하거나 원미도서관 독서진흥팀(032-625-4747)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0/13 [13:00]   ⓒ 부천오늘신문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