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시 어린이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
관내 32개소 초등학교에 옐로카펫 설치, 14일 현판식 가져
 
황재웅 기자   기사입력  2020/10/15 [14:04]

▲ 옐로카펫을 설치한 원일초등학교     ©부천시

 

부천시는 안전한 등․하굣길 조성을 위해 초등학교 32개소에 옐로카펫을 설치 완료하고 지난 14일 오후 2시 원일초등학교 앞 현장에서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장덕천 부천시장을 비롯해 이소영·권유경 부천시의원, 장병덕 오정경찰서장, 강광희 원일초등학교장 등 8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했다.

 

행사는 365안전센터장의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장덕천 부천시장의 기념사, 시의원·오정경찰서장·원일초등학교장의 축사에 이어 현판제막식 순으로 진행됐다.

 

장덕천 부천시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민식이법’ 시행 등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져가는 상황에서 옐로카펫 설치가 어린이보호구역의 교통안전 확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시는 내년에도 어린이보호구역 과속단속카메라 및 고정형 주차단속 CCTV 확대 설치, 옐로카펫 추가 설치, 워킹스쿨버스 사업 등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옐로카펫이란 어린이 보행안전을 위해 횡단보도 앞 보도를 노란색으로 칠해 어린이가 안전한 곳에서 대기할 수 있도록 하는 교통안전 시설물이다.

 

2020년 경기도 안전환경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된 이번 사업은 예산 9천만 원을 투입하여 6월 22일 착공한 후 관내 32개 초등학교에 10월 6일 설치 완료됐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10/15 [14:04]   ⓒ 부천오늘신문
 
관련기사목록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