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정윤경 의원, 경기도 건강장애학생 학부모들과 정담회 자리 가져
 
황재웅 기자   기사입력  2021/08/31 [15:55]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지난번 국회 전국 건강장애 학생 학부모 토론회에서 나온 경기도 건강장애 학생들의 민원을 청취하기 위해 30일 정담회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 정담회에서 건강장애학생 학부모들은 “건강장애학생은 비장애학생과 달리 다양한 방면에서 제약이 많다. 건강장애학생의 특성을 고려한 학습기자재, 보조인력 및 보조공학기기 지원, 학습 평가 방법 개선 및 다양한 교육기회 제공 등 학습적 지원은 물론 건강장애학생들을 위한 심리상담이 절실하다”며 토로했다.

 

이에, 정윤경 위원장은 “운영하고 있는 경기도교육청 소관 조례를 잘 살피겠다”며 “타부서의 협업이 필요한 부분은 소통을 통해 처리될 수 있도록 집행부서와 협의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학교보건법이나 특수교육법 등 상위법령의 개정이 필요한 부분도 있겠지만, 오늘 의견주신 부분에 대해서 도교육청 관련부서와 충분히 협의해서 건강장애학생들이 비장애학생들과 같이 학교생활에 적응하여 평범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오늘 정담회는 코로나-19의 확산 및 장기화로 줌(zoom)을 이용한 화상회의로 진행되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08/31 [15:55]   ⓒ 부천오늘신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