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심규순 의원, '탄천 지방정원 추진을 위한 정책 토론회' 참석
 
황재웅 기자   기사입력  2021/10/01 [14:59]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심규순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양4)은 30일 성남 한국잡월드 한울강당에서 열린 ‘탄천 지방정원 추진을 위한 정책 토론회’에참석했다.

 

심규순 의원은 축사를 통해 “오늘 토론회는 성남 시민들의 쉼터 역할을 하는탄천을 지방정원으로 추진하기 위한 논의가 이루어지는 중요한 자리로 토론회개최를 진심으로축하한다”고 말하며 “신도시 조성 시 획일적이었던 탄천을성남시와 시민들이 현재의 생태하천 환경과 주민친화적인 공간으로 변화시켰다. 기반시설이 잘 조성되어 있는 탄천을 지방정원으로 추진하고, 계속해서 유지 관리 한다면 탄천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뿐 아니라 지역경제 발전에도 도움이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오늘 토론회를 통해 탄천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시민들을 위한 정원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의견들이 도출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도의회에서도 탄천이 성남시민들의 문화공간, 휴식공간으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토론회는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와 경기연구원이 공동주최하고, 기획재정위원회 소속인 이제영 의원(국민의힘, 성남7)이 좌장으로 나서 성남시탄천을지방정원으로 조성하기 위한 논의를 위해 마련되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10/01 [14:59]   ⓒ 부천오늘신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