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사회 안전망 확보에 앞장서는 부천시
시내버스 광고매체를 활용한 아동·여성 폭력예방 홍보 실시
 
황재웅 기자   기사입력  2021/10/05 [10:39]

 

▲ 시내버스 광고매체를 활용한 아동·여성 폭력예방 홍보     ©부천시

 

부천시(시장 장덕천)는 10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3개월간 아동·여성 지역 연대와함께 시내버스를 활용하여 아동폭력 및 여성폭력 근절을 위한 홍보 활동을벌인다.

 

금번에 실시하는 홍보 활동은 소신여객 버스 23대 중앙문에 아동·여성 폭력 발생 시도움을 요청할 수 있는 기관과 기관별 지원내용에 대한 홍보 포스터를부착하여 진행한다. 또한, 아동·여성 지역연대의 ‘폭력OUT! 평화UP!’ 캠페인 메시지도 함께 전달한다.

 

홍보 포스터는 부천시내를 운행하는 소신여객 버스 3번, 5번, 5-3번, 5-4번, 6번, 8번, 11번, 23-1번, 23-2번, 70-2번, 75번에 부착된다.

 

이번 버스 홍보를 통해 다양한 형태로 증가하고 있는 아동·여성 폭력에 대한 시민들의관심 제고 및 사회적 경각심 고취를 기대하며, 폭력 피해자들에게강화된 지역사회 안전망을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부천시 여성정책과장은 “시민들이 친숙하게 자주 접할 수 있는 대중교통을 이용한 홍보 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아동·여성 폭력 예방 인식이 강화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 관련기관과의 협조를 통해 폭력 없는 건강하고, 안전한 부천시를 만들기 위해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 아동·여성 지역연대는 아동·여성 폭력 관련 9개 유관기관 및 공공기관이힘을 합쳐 아동·여성 폭력 예방과 긴급구조, 보호지원 등 공동 대응체계 마련에 힘쓰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1/10/05 [10:39]   ⓒ 부천오늘신문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